글 작성자: 엠제(MJ)

엠제입니다. heyMinji(헤이민지)입니다. 

지난주에 모집한 무료 스터디는 영어 섀도잉(쉐도잉)을 기반으로 귀와 입을 단련시키고, 스터디 시간에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스터디인데요. 스터디 세션은 공부했던 표현을 사용해 보는 시간으로 사용합니다. 한 자리에 모집 인원 수가 한정되어 있어 함께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았지요. 😰 혼자서라도 해당 매체로 공부하실 분들을 위해 학습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. (어떤 매체를 사용하셔도 상관없어요! 👍)





혼자 공부하실 분들을 위한 영어 (회화) 공부 방법

아래와 같은 방법을 취해보세요. 지난 모집 글 댓글에 답변 드린 내용을 자세하게 풀어봅니다.


1) EBSe Idiom Attack 동영상 강의를(어떤 매체든) 반복 시청합니다.

- 시청으로만 끝내는 것이 아니라, 해당 표현을 영한·영영 사전에서도 검색해 따로 공부해 보시고 예문들도 수집해 보세요. 그럼 어떤 식으로 표현이 사용되는지 감이 오실 거예요.


2) 귀에 익숙해졌을 때 반복 섀도잉(쉐도잉)합니다. 

- 많이 하면 할수록 좋겠지요? 유료 스터디에 참여하신 분들은 아는 이야기! 저는 영화 인턴 섀도잉을 다섯 시간 내내 한 적도 있어요ㅋㅋ 😂 많이 하면 할수록 입에 챡챡 붙어요. 꼭 저처럼 하시라는 게 아니라 가능한 한 많이 하셨으면 해서 드리는 말씀!


3) 본인의 영어 섀도잉(쉐도잉)을 녹음해 보세요. 

- 그냥 섀도잉만 할 때와 녹음을 할 때 임하는 자세가 달라져요. 한 부분도 놓치지 않겠다고 생각하면 완벽하게 될 때까지 반복해서 녹음하게 됩니다. 예를 들어, 지난 전반기 때는 한 회에 다섯 강의를 섀도잉 했었는데요. 총 10분 내외 분량인데 완벽하게 녹음하려다 보니 못해도 1시간 정도는 반복 섀도잉 하게 되더라고요. 그러니 꼭 녹음하면서 해보세요.


4) 녹음한 음성을 들으며 원본과 비교해 보세요.

- 자신의 발음과 제니퍼 선생님의 발음(매체의 원본)을 비교해 들어보시고 어색한 부분은 따로 연습해 보세요. 셀프 피드백만큼 좋은 것도 없답니다. 섀도잉 하기만 해서 좋아지는 게 아닙니다. 셀프 피드백 후 고치려고 노력해야 좋아진다고 생각해요!


5) 해당 강의에서 사용된 이디엄/표현으로 예문 또는 자신이 겪었던 상황을 적어보세요. 

- 표현을 안다고 생각해도 실제 사용해 보지 않으면 입에서 잘 나오지 않아요. 자신의 상황에 맞게 여러 예문을 적어보세요. 해당 표현을 이용해 상황을 서술하는 글을 적으셔도 됩니다. 이때의 상황은 자신이 겪을 것 같은, 또는 이미 자신이 겪었던 상황이면 더 좋겠지요. 영어 말하기 공부에서 가장 효과적인 것은 자신의 이야기를 말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. 그럼 훨씬 오래 기억에 남고 암기도 잘돼요. 작년(딱 1년 전)에 이와 관련된 영상을 올린 적 있으니 아래 영상↓을 참고해 주세요. :)

· 영어 회화가 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처방전


6) 예문 또는 작문한 글을 암기해서 말해보세요.

- 여기가 포인트!! 스터디에서 함께 나눌 이야기를 혼자 해보는 겁니다. 암기해서 마치 방금 생각난 대답인 것처럼 술술 말해보세요. 녹음해 들어보면서 어색하게 말하는 부분은 더 연습해 보세요.



위와 같은 과정을 반복하시면, 나중에 해당 표현을 사용할 상황이 왔을 때 자연스럽게 쓰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실 겁니다. 👍 경험자가 말하는 것이니 믿으셔도 좋습니다. 😆






지난 멤버 공지 포스트에 지명되신 분들은 해당 포스트에 비밀댓글로 성함과 스카이프 아이디 꼭 적어주세요! 수요일 자정까지 댓글 없으시면 다른 분께 기회 드릴게요. :)

· EBSe Idiom Attack 5주 스터디 함께하실 멤버


그럼 우린 다음 글에서 만나요! #muah!

반응형

댓글

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