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랜만에 유튜브 영상으로 돌아왔어요. 🤩❣ 매번 '오랜만입니다'로 시작하고 싶지 않은데.. 찍을 때마다 너무 오랜만이라 이 말을 안 할 수가 없네요. 😂👉👈 구독자로 함께해 주시는 여러분 늘 감사합니다. 💓
이번 영상에서는 클럽하우스를 이야기해 봤어요. '외국어 학습용 클하 후기'랄까요. 지난 글(우리 클하에서 모입시다. 😝🤟)에서 클럽하우스 시작한 지 일주일이 되었다고 했었지요. 그 경험을 이야기해 보았습니다.
저는 주로 외국어 학습 관련해서 클하를 이용하고 있어요. 영어/일본어/한국어 위주로 거의 언어 관련 클럽/방에 참여하는 편이에요. 물론 음악과 책 관련 방에도 들어가요. 😚 이번 주에는 현생을 되찾기 위해 접속을 덜 하고 있지만, 지난주에는 어휴- 사라진 현생 체험을 했지 뭐예요ㅋㅋㅋㅋㅋㅋ 영어 공부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추천 클럽도 언급했으니 영상에서 확인해 주세요!
🇰🇷 한글 자막은 CC 버튼 눌러주세요.
며칠 전에 카카오에서 음(mm) 서비스를 시작했어요. 바로 설치해서 사용해 봤는데요. 국내 앱이라 그런지 외국인과 소통하면서 언어를 공부하고자 하는 학습자에게는 만족감이 떨어질 것 같아요. 클하 하면서 다양한 국가의 사람들을 만났는데, 음에서는 한국분들밖에 못 봤거든요.
언어 관련으로 모일 때는 클럽하우스를, 한국어로 소통하는 모임을 할 때는 음을 써 볼까 봐요. 🤔 두 앱 다 사용해 보신 분 계신가요? 두 서비스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이 궁금해요. 😉 그럼 오늘도 민며드는(ㅋㅋ) 하루 보내시고, 우린 다음 글에서 만나요. 🤩🖖